5월 회고
직무변경
그동안 개발 위주로 지웠했었고, 거의 대부분 서류 탈락을 했다. 아무래도 내가 개발쪽으로는 경쟁력이 없는 것 같다고 느겼다. 그래서 내 전공을 좀 더 어필할 수 있는 기획으로 지원 계획을 바꿔보았다. 결과는 생각보다 만족스러웠다. 서류 합격한 것 중에서 하나는 인적성+직무테스트에서 탈락하게 되어 아쉽지만 인적성 발표 기다리는 것은 좋은 결과가 나올 것 같다.
마냥 좋게만 흘러간 것은 아니다. 당연히 붙을거라고 생각했던 싸피는 서류와 코테에서 불합격했다. 11기 지원할 때 난이도로 생각해서 코테 공부를 전혀 안했는데 이게 독이 되었다. 사실 간단하게 풀 수 있었겠지만 공부를 안해서 문제를 하나도 통과하지 못했다. 믿고있었던 싸피의 탈락은 꽤나 충격을 주었다.
최대한 IT or 서비스 기획/운영 관련 직무로 서류를 계속해서 써내고 있다. 이번 상반기는 곧 마무리되겠지만 하반기에는 더 보완해서 지원해야겠다.
ADsP
자격증이 더 있었으면 좋겠어서 신청했다. SQLD처럼 미리 알던 분야도 아니어서 사실 공부하는데 꽤 오랜 시간 걸렸다. 시험 전 날 뭘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막막했는데 마침 유튜브에 뜬 요약영상을 보고 시험을 보러갔다.
끝나고 카페에 올라온 가답안으로 채점했을 때에는 불합격으로 예상되었다. 마음을 내려놓고 있었는데 사전 점수 발표날인 31일 확인해보니 합격이었다. 이게 왜 합격이지..?
RESAT
링커리어를 돌아다니다가 발견한 챌린지였다. 마침 서비스기획 관련해서 포폴이 필요했고 혼자서 하면 끝까지 못해낼걸 알기에 신청했다. 1일차 서비스 선정부터 시작해서 9일차 프로토타입, 10일차 최종본 업로드까지 챌린지 완주에 성공했다.
KEEP
- 서비스기획 관련 지식을 쌓자
- 도움이 될 것 같은 대외활동이 있으면 참여하자
PROBLEM
- 나에게 맞는 취업 전략을 짜야할 것 같다
- 공공기관 준비하기에 자격증이 부족한 것 같다
TRY
- NCS 푸는게 괜찮으니 최대한 활용하자
1) 기업은행 NCS 결과에서 부족했던 문제해결과 자원관리 파트를 보완하자
2) 공공기관이나 공무원 전산직에 합격하기 위해 전산학 공부도 시작하자
- 자격증
컴활, 한능검 등 이번 6,7,8월 안에 최대한 자격증을 따보자
이번 상반기 잘 달려왔다. 지치지 말고 하반기까지 잘 기반 다져놓자